1 주여, 도우소서. 경건한 자가 끊어지며 신실한 자도 사람의 자손 중에서 사라지나이다.
오늘날 행해지고 있는 커다란 잘못 중 하나는 이 용어(경건한)를 마구 사용한다는 것이다. 근본주의자들은 그 단어에 매달려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거하려는 죄인들도 경건한 자라는 미명하에 자기들의 죄들을 감추고 있다.
예를 들어 ASV와 NASV를 펴낸 개정 위원회는 모두 경건한 사람들이었다. 스펄젼과 토레이도 경건했다. 그렇다고 우리도 그들이 저지를 죄를 지어야 한다는 말인가? 교황도 경건한 사람이라 불리며, 마더 테래사도 그렇고 마틴 루터 킹과 간디도 그렇다. 분명히 ‘경건한’이라는 말은 오늘날 심하게 왜곡되어 사용되고 있다.
기독교 유명인사들이 조장한 현대식 단어 정의에 따르면 사람이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안 피우며 결혼도 한 반만 했고, 신복음주의를 지지하지 않으면 경건한 사람이 된다. 바리새인들이 정확히 그랬다. 그러나 경건(godliness)이라는 것은 하나님(God)을 닮았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분이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고(고전2:16) 그분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며(시37:4) 그분이 싫어하는 것을 싫어하고(시139:21) 그분의 말씀과 그분이 이르는 것을 절대적인 진리로 여기는 것이다.
고전2:16 누가 주의 생각을 알았다고 주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생각을 가졌느니라.
시37:4 또 주를 기뻐하라. 그리하면 그가 네 마음의 소원들을 네게 주시리라
시139:21 오 주여, 내가 주를 미워하는 자들을 미워하지 아니하며, 주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들을 혐오하지 아니하나이까?
경건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고전8:3) 그분을 위하여 희생당하는 것이다.(롬12:1-2 마19:29) 경건한 사람은 사람들이 자기들을 구원받도록 해 준 그 책(성경)에 대해 가지고 있는 믿음을 파괴시키지 않는다. 경건한 사람은 자기가 믿지 않는 책을 사용함으로써 그것을 믿는 사람들을 속이지 않는다. 경건한 사람은 자신이 이 땅에 존재하는 어떤 성경도 믿지 않으면서 성경을 읽는 듯이 가장함으로써 그리스도인들에게 기생하여 살지 않는다. 이런 일들을 하는 사람은 지독하게 불경건한 사람이다.
고전8:3 만일 누구라도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그는 그 분께 알려진 사람이라.
롬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에게 권고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것이 너희가 드릴 합당한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상과 일치하지 말고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써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
마19:29 누구든지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내나, 자식이나, 토지를 버린 사람은 일백 배로 받을 것이요 또 영생을 상속받으리라.
2 그들이 각자 자기 이웃에게 헛된 것을 말하며, 아첨하는 입술과 두 마음으로 말하나이다.
3 주께서는 모든 아첨하는 입술과 교만한 것들을 말하는 혀를 끊으시리라.
4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는 우리의 혀로 이길 것이요, 우리의 입술은 우리의 것이니, 누가 우리를 주관하는 주가 되리요?" 하였으니
마음(2절)은 아첨과 헛된 것과 교만한 것들의 근원이다. 2절과 3절에 말하다가 두 번(말하며, 말하는), 그 다음 3절과 4절에 입술과 혀가 두 번 반복되어 있음을 주목하라. 성경에는 다른 어떤 죄들보다 혀와 입술과 말에 관한 죄들에 대해 더 많이 나와 있다. 자기 입을 벌려 큰일들(계13:5)을 말하며 하나님을 모독하는 자는 멸망의 아들이다.
계13:5 그 짐승이 큰일들과 모독하는 말을 하는 입을 받았으며 또 마흔 두 달 동안 활동할 권세를 받았더라.
사람들이 불경건하게 될 때 위기가 온다. 그 누구의 입도 자기 자신의 것이 아니므로 4절의 죄는 명백하다.
5 주가 말하노라. 가난한 자의 눌림과 궁핍한 자의 탄식 때문에 이제 내가 일어서리라. 내가 그를 비웃는 자로부터 그를 안전한 곳에 두리라.
“이제 내가 일어서리라.” 여기에 또다시 나타난다. 환란 성도는 그 분노가 지나갈 때까지(사26:20) 휴거되어 빠져나와 있을 것이다. 시50:3-4는 그 계획이 시행되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이것은 환란 후 휴거로서, 종종 사람들이 고전15장과 살전4장(환란 전 휴거)과 혼동하는 것이다.
사26:20 내 백성아, 오라, 네 방들에 들어가서 네 문을 닫고 그 분노가 지나갈 때까지 잠깐 동안 숨으라.
시50:3-4 우리 하나님이 오셔서 잠잠하지 아니하시리니, 그의 앞에는 삼키는 불이, 그의 주위에는 광풍이 불리로다. 그가 위로부터 하늘들과 땅에까지 부르시리니,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판단하시려는 것이라.
“그를 비웃는 자로부터”는 이전 시편(시10:4-5)에 있던 적그리스도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다. 여러분이 NASV나 다른 성경을 가지고 있다면 이곳에서 적그리스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거기에는 “비웃는 자로부터”라는 말 대신에 ‘그가 갈망하는 안전지대’라고 되어 있다. 멸망의 아들에 대한 구절들을 제대로 보존하고 있는 다른 성경을 없다. <킹제임스성경>만이 그것들을 보존하고 있는 유일한 성경이다.
시10:4-5 악인은 자기 얼굴의 교만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찾지 않으리니, 그들의 모든 생각에는 하나님이 없나이다. 그의 길들은 항상 고통스럽고 주의 심판은 그의 시야를 벗어나 훨씬 높이 있으니, 그가 그의 모든 적들을 비웃으며
이러한 설명과 더불어 이제 우리는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들을 보존할 것이라고 말하는 가장 확실한 구절을 대하게 된다. 그러나 의심할 여지없이 이 구절들은 헌신된 학자들 사이에서 배척당하고 제거당하게 된다.
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흙 도가니에서 단련되어 일곱 번 정화된 은 같도다.
7 오 주여, 주께서 이 말씀들을 간수하시리니, 주께서 이 세대로부터 영원토록 그것들을 보존하시리이다.
성경 보존에 대한 이 얼마나 확실한 말씀인가? 그러나 ASV, NASV, RV, RSV, NRSV, NIV, NKJV 등 수많은 번역본들은 이 내용을 없애버린다. 즉 그것들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보존하실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역본들은 모두(하나만 예외) 7절에 있는 “them"(“이 말씀들을”, “그것들을”)이라는 단어를 "us"라는 단어로 변경시켜서, 그것이 지칭하는 대상이 하나님의 말씀들이 되지 않도록 했다.
"them"에 해당하는 단어는 그 구절에 두 번 나온다. 그것은 모든 히브리어 사본들에서 세 번째 단어에 붙은 접미사로 나타난다. 그것은 그 어떤 맛소라 본문의 그 어떤 판에서도 "us"가 아니다.
"us"(우리들)라는 단어가 NKJV와 KJV 이외의 모든 번역본에서 네 번째 단어 뒤에 삽입되었고, "us"라는 단어가 또다시 모든 영역본에서 세 번째 단어 뒤에 삽입되었다. 히브리 출판물 협회의 영어번역에는 세 번째 단어 뒤에 "them"(그것들)으로 되어있다.(즉 "keep them"-그것들을 간수하다)
세 번째 단어는 “שמר”(샤마르)로 “지키다” “보호하다”라는 뜻이다. 이 단어는 저장하고 보존하는 것을 의미하며, 무엇인가를 주시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네 번째 단어는 “נצר”(나차르)이며, “지켜보는 것” “간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단어도 무엇인가를 방어하는 것, 보존하는 것을 의미한다. 샤마르에 붙은 접미사는 "us"(우리를)가 아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킹제임스성경>에서 보듯이 정확히 3인칭 복수("them" 그것들)이며 축자영감과 완전영감을 받은 원본을 믿는 ‘선하고 경건한’ 사람들이 번역한 것(RV, ASV, NIV 따위)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נצר”(나차르)에 붙은 접미사도 “우리들”이 아니다. 그 접미사는 3인칭 단수(그것을 또는 그를)이다.
이것이 왜 이렇게 중요한 문제인지 아는가? 이것은 신구약 전체에서 하나님께서 성경을 보존해 주겠다고 말씀하는 가장 확실한 말씀인데, 바로 이 가장 확실한 말씀이 제거된다. 소위 근본주의자들의 98%가 자신의 말씀들을 보존할 수 있는 하나님을 견뎌내지 못한다.
오리겐에서 잉글리쉬(English)까지, 클레멘트(Clement)에서 웨이트까지, 어거스틴에서 파스타드까지, 아퀼라에서 밥 존스 3세까지, 심마쿠스에서 커티스 헛슨까지, 테오도티안에서 게리 허드슨까지, 제롬에서 더그 커틸렉까지, 실베스터 교황에서 로널드 워커와 파인버그까지의 모든 배교자들은 <킹제임스성경>을 고치는 근거가 잃어버린 종이(최초의 원본)에 대해 그들이 고백하는 믿음과 그 잃어버린 종이더미에 기록된 언어에 관해 그들이 가진 지식 때문인 것으로 가장했다. 그러나 일단 그들이 경건한 것 같은 상태나 지위에 도달했을 때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제거하기 위해 현존하여 알려져 있는 모든 히브리어 본문을 어겼다. 보수주의 학자가 얼마나 경건해 질수 있겠는가?
본문은 말 그대로 주께서 그분의 말씀들을 간수하시되, 영원토록 보존하시겠다는 것이다. “우리를”이라는 말이 유추된 것은 이 구절들에서 them을 5절의 가난한 자 궁핍한 자에까지 거슬러 가게 한 사적인 해석의 결과이다.
여러분은 주의 말씀들을 가지고 있는가? 그 말씀들이 흙 도가니에서 단련되어 일곱 번 정화되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그 말씀들을 보존하지 않으시어, 여러분이 그 말씀들을 손에 넣을 수 없게 하셨다고 생각해 보라. 그런 일을 상상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학자들은 그렇게 한다.
순수한 말씀들은 정화시킬 수 있다. 그 말씀들은 여러분을 불순하게 만들 수 없다. 순수한 사람들은 순수함에 끌린다. “주의 말씀이 매우 순수함으로 주의 종이 그것을 사랑하나이다.”(시119:140)
여러분이 말씀들을 잃게 되는 것이 의도였다면 축자영감과 완전영감의 목적이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끝맺지 못할 무엇인가를 시작한 것이겠는가? 예수 그리스도 그분 자신이 인용하신 성경은 그 말씀들을 담고 있는 원본이 아니었는데, 그러면 그 제자들에게 그분의 말씀들을 지키라고 하면서(요14:23) 그분은 무슨 소리를 하신 것인가? 잠22:17,21 시119:89,140은 이런 문제들에 관해 성령님께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준다.
요14:23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말들을 지키리니 그러면 나의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며, 또 우리도 그에게 와서 우리의 거처를 그와 함께 정하리라.
잠22:17 너는 귀를 기울여 현명한 자의 말을 듣고, 내 지식을 네 마음에 두라.
잠22:21 이는 너로 하여금 진리의 말씀들의 확실함을 알게 하며, 너에게 사람을 보낸 그들에게 진리의 말씀들을 대답하게 하려 함이 아니냐?
시119:89 오 주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
시119:140 주의 말씀이 매우 순수함으로 주의 종이 그것을 사랑하나이다.
주의 말씀들은 순수하고 활력이 있고, 통찰력이 있으며, 보존되었고, 사람이 되셨고, 영원하다. “나차르” 뒤에 붙은 히브리어 단수는 "말씀들” “말씀”(THE WORD)으로 보존될 것이라는 경고이다.
'일곱 번 정화된'. 시119:89는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다고 말씀하시지만, 이와는 별도로 이 일은 땅(earth 흙)에서 이루어졌고 그 일이 이루어질 때 일곱 번에 걸쳐 진행되었다.
① 구약의 99%인 히브리어 원문
② 구약의 1%인 아람어 원문
③ 신약의 헬라어 원문
④ 처음이자 가장 초기의 번역본: <구 시리아 역본>
⑤ 두 번째로 오래된 번역본: <구 라틴 역본>
⑥ 유럽 대륙을 위한 독일어 종교개혁 성경: 루터 성경
⑦ 대 브리튼의 향해 국가로부터 나온, 전 세계를 위한 성경: <킹제임스성경 1611>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영원토록 보존하겠다고 하셨으므로 우리는 그 말씀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성경은 세계의 모든 주요 언어로 번역되었다.
리빙 바이블에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들을 지킨다는 것 대신에 ‘주의 약속은 확실하니’라고 되어 있고, 또 하나님께서 보존하는 것이 그분의 약속도 아니다. “주께서는 주의 소유(your own)를 악한 사람들의 손이 미치지 못하도록 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라고 되어 있다.
8 비열한 사람들이 높임을 받는 때에 악인들이 도처에서 횡행하는도다.
미국의 현재 상황은 누군가가 비열한 사람들을 높여왔다는 것을 증명한다. 누가 그런 일을 해왔는가? 헐리우드와 언론들, 뉴스와 오락물들이 그랬다. 마틴 루터 킹, 존 케네디, 프랭크 시나트라, 제시 잭슨 같은 비열한 죄인들이 높임받게 되며, 악인들이 도처에서 횡행하게 된다.
그들은 모두 음행하는 자들이었고, 음행하는 자들로 알려졌다. 그리고 그들은 지미 스웨거트를 성인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그들은 높임을 받았다. 게이 해방운동은 언론이 더러운 인물들을 높여왔음을 증명한다.(리버레이스, 마이클 잭슨, 마돈나,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러, 록 허드슨 등)
범죄율이 높아질수록 올바르지 못한 사람들이 명성을 얻고 있음이 더 많이 입증된다. 적어도 그것이 본문이 말하는 바이다. 악인들이 다수를 이루지 않고서는 총잡이, 은행강도, 매춘부, 낙태 시술자, 성도착자, 마약중독자, 자유주의자들을 칭송할 수 없다. 적어도 그것이 본문이 말하는 바이다. 범죄율은 부도덕한 사람들에게 주는 명성의 양에 비례하게 마련이다.
'강 해 > 시편 1권(1-4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14편 1절 - 7절 (8) | 2025.01.02 |
---|---|
시13편 1절 - 6절 (1) | 2025.01.02 |
시11편 1절 - 7절 (0) | 2025.01.01 |
시10편 1절 - 18절 (0) | 2025.01.01 |
시9편 1절 - 20절 (4) | 2024.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