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해/창세기(1-11)

창세기 5장 5절 - 11절

예수님 사랑합니다 2025. 4. 14. 11:27

5 아담이 살았던 모든 날들이 930년이었고

아마 현대 학자들에게는 이 말씀이 그냥 삼켜 버리기에는 너무 컸던 것같다. 사마리아 모세오경(London Polyglot) 역시 이 사실을 감당할 수 없었던 것같다. 결국 족장들의 나이는 사회적으로 용납될 수 있고 학자들이 묵인할 수 있을 정도까지 변경되었다.

똑똑한 양반들은 히브리어에서 일백(100)을 가리키는 말은 잘못 표기된 것이며 실제로는 십(10)을 뜻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아담은 900세가 90세로 둔갑해서 930년이 93세가 된다. 이렇게 되면 실로 대단한 상상력을 발휘한 셈이다. 예를 들면 셋은 15세 혹은 10.5세에 에노스를 낳은 셈이다. 15세(혹은 10세)에 자식을 낳을 수 있다고 하자. 그렇다면 마할랄렐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가? 6.5세에 자식을 무릎에 안고 있었다니 이보다 더 놀라운 상상력을 본 적이 있는가? 에녹도 마찬가지다. 한마디로 과학이 성경을 의심한 경우는 많은 문제만을 야기했을 뿐이요 해답을 주기보다는 의문만 가중시켜왔다.

그가 죽으니라.

그가 죽었다는 표현을 대할 때 뭔가 불길한 예감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된다. 이것은 이 지구상에서 발생한 최초의 자연사였다. 양은 도살되었고 아벨은 살해되었다. 최초의 자연적인 죽음은 창5:5에 나와 있는데 이 사람은 아내를 얻기 위해 죽었던 사람으로, 그의 아내는 그의 5번째 갈비뼈에서 나왔음을 기억하라, 그녀는 그에게 영적 죽음을 가져다 주었다. 이때부터 5이란 숫자는 죽음과 연관되며 적어도 90% 이상의 확률이 보장되어 있다.

① 5글자로 된 마귀(Devil)는 5글자로 된 죽음(Death)의 권세를 갖고 있다.

② 베냐민은 자기 형제들보다 5배의 음식과 옷을 요셉으로부터 받았는데 이는 그의 어머니가 그를 낳다가 죽었기 때문이다.(창43:34 45:22 35:18)

창43:34 요셉이 자기 앞에서부터 그들에게 음식을 집어 주는데 베냐민의 음식은 그들 중 누구보다도 많아 5배나 되더라. 그들이 요셉과 함께 마시고 즐거워하더라.

창45:22 그가 그들 모두에게 옷 한 벌씩을 각자에게 주었으나 베냐민에게는 은 삼백 개와 의복 5벌을 주더라.

창35:18 그녀의 혼이 떠나려 할 때 이는 그녀가 죽었음이라. 그녀가 그 아이의 이름을 베노니라 불렀으나 그의 아비가 그를 베냐민이라 불렀더라.

③ 그리스도께서 몸에 상처를 5군데 입으셨고 그의 옷은 5조각으로 분배되었다.(요19:23) 도드리지로부터 켐벨 그리고 라킨과 벌링거에 이르는 모든 주석가들이 5란 숫자를 은혜와 연결시키는 근거가 단 한가지 그리스도의 죽음뿐이라는 사실은 죽음이 5와 관련되어 있음을 더 확증해 준다고 하겠다. 5는 결코 은혜를 뜻하지 않는다. 오히려 죽음을 뜻한다.

요19:23 그때 병사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나서 주의 겉옷을 들고 네 조각으로 나누어 각자 한 조각씩 가지며, 또한 주의 속옷도 가지니, 그 속옷은 잇지 않고 위로부터 통으로 짠 것이라.

④ 다윗의 5장수들은 은혜를 베풀기 위해 선택된 것이 아니고 네 명의 함족을 멸하여 죽이려고 뽑았다.(삼하21:22)

삼하21:22 이들 넷은 가드의 거인에게 태어난 자들인데, 다윗의 손과 그의 신하들의 손에 죽으니라.

⑤ 행5:5에서 거짓말쟁이가 급사했다.

행5:5 아나니아가 이 말을 듣고 쓰러져 숨을 거두더라. 그러므로 큰 두려움이 이 사실을 들은 모든 사람 위에 임하더라.

⑥ 로마서 5장에서 아담과 그리스도의 죽음이 자세히 설명되고 있다.

⑦ 계시록 5장에서 어린양이 도살당하였던 것처럼 등장한다.

⑧ 금종기 5과 금쥐 5으로 수천명을 죽였던 재앙의 대가를 치렀다.(삼하6:4)

삼하6:4 그들이 하나님의 궤를 실은 수레를 기브아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가지고 나왔으며, 아히오가 궤의 앞에 가더라.

⑨ 최초로 태어난 사람은 살인자였는데 그 사람의 이름은 창(Spear) 혹은 대장장이(Smith)로 5글자다.

⑩ 5번째 갈비뼈는 살상시 목표물이다.(삼하2:23 3:27 4:6 20:10 네 경우가 모두 우연의 일치하고 할 사람은 성경을 믿지 말라)

삼하2:23 그러나 그가 옆으로 돌이키기를 싫어하니, 아브넬이 창 뒤 끝으로 그의 5번째 갈비뼈 아래를 찌르니 창이 그 뒤로 나온지라, 그가 거기 쓰러져 그 자리에서 죽었으니, 아사헬이 쓰러져 죽은 곳까지 온 모든 자들이 가만히 섰더라.

삼하3:27 아브넬이 헤브론으로 돌아왔을 때 요압이 그와 조용히 말하고자 하여 성문으로 그를 데리고 가서, 거기서 그의 5번째 갈비뼈 아래를 찌르니 그가 죽으니라. 이는 그의 동생 아사헬의 피 때문이더라.

삼하4:6 그들이 밀을 가지러 온 체하고 집 안으로 들어와서 그의 5번째 갈비뼈 아래를 찌르고, 레캅과 그의 아우 바아나는 도망하였더라.

삼하20:10 아마사는 요압의 손에 있는 칼에 주의하지 아니한지라, 요압이 칼로 그의 5번째 갈비뼈를 찌르니 그의 창자가 땅에 쏟아져 나와 다시 찌르지 아니하여도 그가 죽으니라. 그리하여 요압과 그의 아우 아비새가 비크리의 아들 시바를 추격하더라.

⑪ 아무리 살펴봐도 정말 우연일 것같은 사실은 놋으로 된 재단이다. 무려 500년 이상 매년 1,000마리가 넘는 재물이 도살되고 태워졌던 이 제단은 그 치수가 5X5 큐빗이다.(출27:1)

출27:1 너는 싯팀 나무로 제단을 만들되 길이가 5큐빗, 너비가 5큐빗이며 제단은 네모 반듯하고 그 높이는 삼 큐빗이 되게 하라.

이 성경적 사실을 거부하는 학자들의 주장과는 반대되는 사실이 아직도 즐비하다. 21세기에 살고 있는 비행사들은 문제가 생기면 “May day”를 연발한다. 그들은 May가 5월, 즉 다섯 번째 달이라는 과학적 성경적 사실을 자신도 모르고 외쳐댄다. 미국 해군은 ‘제5 고장’이란 배가 침몰하거나 물 속에서 죽어가는 경우에 사용하는 명칭이라고 말하고 있다. SOS 채널로 500 사이클로 사용하는 국제구조본부 역시 5와 죽음과의 관계를 보여준다. 이 정도이고 보면 현대 과학이 모세가 기록한 창세기의 과학 수준을 따라 잡으려면 아직도 멀다.

“그가 죽으니라”는 표현은 마태복음 1장과 비교해 보면 하나님의 말씀이 얼마만큼 놀랍게 구성되어 있는가를 알 수 있다. 창5:1과 마1:1은 모두 “세대에 관한 책”이란 말로 시작되는데 마태복음에서는 “죽으니라”는 말이 나타나지 않는다.

물론 아브라함도, 이삭도, 야곱도 죽었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고전15장에서 (이곳에서는 그리스도가 마지막 아담으로 묘사된다) 창세기 5장, 마태복음 1장을 연결시키고서 성령께서는 마태에게 영감을 주어 “그가 죽으니라”는 말은 빼도록 했다. 왜 그랬을까? 그 교훈은 분명하다. 요11:26에 그 해답이 나와 있다. 아담 안에서는 죽음이 있을 뿐이요, 그리스도 안에서는 생명을 얻고 따라서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성경이 실로 놀랍지 않은가?

요11:26 또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누구나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네가 이것을 믿느냐?

6 셋은 105년을 살고 에노스를 낳았으며

7 셋이 에노스를 낳은 후 807년을 살며 아들들과 딸들을 낳았더라.

8 셋이 살았던 모든 날들이 912년이었고, 그가 죽으니라.

9 에노스는 90년을 살고 카이난을 낳았으며

10 에노스는 카이난을 낳은 후 815년을 살면서 아들들과 딸들을 낳았더라.

11 에노스가 살았던 모든 날들이 905년이었고, 그가 죽으니라.

카이난이란 단어는 획들이란 뜻을 갖고 있고 이는 카인과 매우 유사하다.

어셔 대주교는 이 구절들을 갖고 그의 연대가를 확립했으며 이 연대표는 후일 많은 사람들의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이었던 그는 KJV의 본문을 그대로 믿었고, 솔로몬으로부터 거슬러 계산해서 사무엘상하, 사사기의 연대를 더했다. 그리고 나서 광야에서 방황 40년, 광야에 오기전 40년, 모세가 이집트에 있던 40년을 더해 요셉에 이르렀다. 그는 여기서부터 다시 거슬러 올라가 창세기 5장까지 왔고 이 기록들은 문자적으로 받아들여졌다. 그결과 어셔의 연대표가 완성되었다. 이 연대표는 매우 신뢰할 만하다. 더 자세한 연대표는 벌링거의 <컴패니언 바이블>의 부록에 나와 있고, 뉴욕의 버팔로에서 1886년 출간된 “The Chronology of the Holy Bible”이란 제목의 시드니 윌버의 엄청나게 자세한 연대표도 참고할 만하다. 딜러, 림머 및 몇몇 학자들이 다른 연대 체계를 제시하긴 하지만, 그 어떤 것도 KJV 본문을 정당화시키는데 있어 다른 체계보다 나은 것은 없다. 에노스의 출생은 B. C. 3769년이며 카이안은 B. C. 3679년이다.

에노스가 905년이었고, 족장들의 수명이 이처럼 길었던 것은 세 가지 이유에서 였다.

①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기상 조건과 다른 기상조건(창21:1,5,6)

② 당시에는 질병이 많이 않았다. 어쩌면 없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출15:26에 질병이 처음으로 언급되는 것을 믿는다면 홍수 이후에도 질병은 없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물론 노년으로 쇠약함은 있을 수 있지만 질병은 없었다.

③ 전세계가 하나님의 아들 아래 뭉쳐 하나의 세계정부를 이루고 있었으므로 전쟁이 불가능했다. 창12장 이후까지는 모기를 든 무장군대들의 충돌이라는 의미의 전쟁은 없었다.

창2:1 그리하여 하늘들과 땅이 완성되었고 하늘들의 군상들도 그러하니라.

창2:5-6 들의 모든 초목이 땅에 있기 전이었으며 들의 모든 채소도 자라기 이전이었으니, 이는 주 하나님께서 땅 위에 비를 주시지 않았으며 또 땅을 경작할 사람도 없었음이더라. 다만 땅에서 안개가 올라와서 온 지면을 적시더라.

출15:26 네가 주 너의 하나님의 음성에 부지런히 귀기울이고 그가 보시기에 옳은 일을 행하며, 그의 계명들에 청종하고 그의 모든 규례들을 지키면, 내가 이집트인들에게 가져왔던 그 질병들의 하나도 너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라. 이는 내가 너를 치유하는 주이기 때문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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