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해/창세기(1-11)

창세기 3장 4절 - 5절

예수님 사랑합니다 2025. 3. 28. 10:42

4 그 뱀이 여자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반드시 죽지는 아니하리라.

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의 눈이 열리고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서 선과 악을 알게 되는 줄을 하나님께서 아심이라." 하더라.

사탄은 하나님의 절대진리를 부인했다. 사탄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 ”반드시 죽으리라“(Ye shall surely die 창2:17)를 반드시 죽지는 아니하리라.(Ye shall not die)로 변개시켰다. 비록 사탄이 not이란 말을 집어넣기는 했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히 인용했다는 사실을 주목하라. 사탄은 오늘날 그 어떤 열심있는 근본주의자들보다도 성경을 더 잘 알고 있으며 잘 믿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창2:17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네가 거기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반드시 죽지는 않는다는 말은 죽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브의 말과 일치하고 있음을 주목하라. 오늘날 대학교수가 롬6:23을 대하고는 이 말씀은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여러ㅓ 가지 해석이 가능하다고 평하는 것과 사탄의 대답이 무엇이 다른가? 삯을 얻으려 애쓰는 죄인들의 관점에서 바라보라. 어떤 관점이든, 어디서, 어떻게, 왜, 언제이든 간에 이 구절을 아무리 바라보도 답은 똑같다. 죄의 삯은 사망이니라. 이 삯은 그 어떤 인플레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정확히 지불될 것이다.

롬6:23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것은 인간타락이라는 재앙은 점진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이다. 맨 먼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른 반역이 있었고, 그 후 하나님의 말씀을 부인했으며 결국 인간은 하나님께서 정한 길을 저버렸다. 인간이 거짓말을 믿음으로(요8:44-47) 잃어버린 바 되었듯이 인간은 진리를 믿음으로(요5:24) 구원을 받는다.

요8:44-47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나와서 너희 아비의 정욕을 행하고자 하는도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였으며 진리 가운데 거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자기 안에 진리가 없음이라. 그가 거짓말을 할 때는 자신에게서 우러나와 한 것이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또 거짓말의 아비이기 때문이라.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에 대해서 힐책하겠느냐? 그러나 내가 진리를 말하는데 어찌하여 너희는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느니라. 너희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듣지 아니하나니, 이는 너희가 하나님으로부터 나오지 않음이라."고 하시니라.

요5:24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할 것이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

사탄의 전략은 최초의 결혼제도 만큼이나 오래된 것으로 첫째 하나님의 말씀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요(창3:1) 둘째 하나님께서 엄격하신 분이심을 부인하고(창3:4) 그리고 나서는 그분의 선하심을 중상모략한다.(창3:5)

이 구절이 거짓인 것은 분명하나 독자도 감지하다시피 적어도 4가지 면에서는 진실을 담고 있다. 모든 효과적인 거짓말에는 4/5만큼의 진리가 들어있게 마련이다. 위에다 좋은 사과를 얹어놓지 않으면 나쁜 사과를 팔수가 없는 법이다.

① 하나님께서 아심이라 : 이 말씀은 절대적으로 진리이다.

② 너희의 눈이 열리고 : 이 말도 역시 절대적으로 옳다.(7절)

③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서 : 절대적으로 진리이다.(22절)

④ 선과 악을 알게 되는 줄을 : 이것도 절대적으로 맞는 말이다.(22절)

루시퍼가 조심스럽게 감추어버린 사실이 있으니 그것은 다음과 같다.

① 하나님께서는 이브에게 말씀한 것 이상으로 더 아신다.(대상28:9)

② 눈이 열리는 것은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합1:13)

③ 신들과 같이 된다고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신들은 몇몇 경우 타락한 천사들을 지칭하고 있다.(시82:2 고후4:3-4 창6:1-6)

④ 선과 악을 알게 되는 것은 죄인을 정죄하는 근가가 된다.(신1:39 롬4:15 5:13)

대상28:9 너, 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버지의 하나님을 알라. 그리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 그 분을 섬기라. 주께서는 모든 마음을 살피시고 생각의 모든 상상을 아시나니, 만일 네가 그 분을 찾으면 그가 너를 만나실 것이나, 만일 네가 그 분을 버리면 그가 너를 영원히 버리시리라.

합1:13 주께서는 정결한 눈을 가지셨기에 악을 차마 보지 못하시며 죄악을 볼 수도 없나이다. 어찌하여 주께서는 반역을 행하는 자들을 바라만 보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는데도 침묵을 지키시나이까?

시82:2 너희가 언제까지 불공평하게 판단하며 언제까지 악인들의 낯을 용납하겠느냐? 셀라.

고후4:3-4 그러나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려졌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가려진 것이라. 그들 가운데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느니라.

창6:1-2 사람들이 지면에서 번성하기 시작하고 딸들이 그들에게서 태어났을 때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들의 딸들이 아름다운 것을 보고, 그들이 택한 모든 자를 아내들로 삼으니라.

신1:39 또한 너희가 먹이가 되겠다고 말했던 너희의 어린 것들과 그 날에 선악 간에 지식이 없었던 너희 자녀들은 그리로 들어갈 것이니 내가 그 땅을 그들에게 주어 그들로 그것을 소유하게 하리라.

롬4:15 율법은 진노를 일으키나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

롬5:13 율법이 있기 전에도 죄가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나 이러한 사실들을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이 사건이 기록된 이후 2000년이 넘도록 위대한 사상가들도 이 유혹의 교활함을 꿰뚫어 보지 못했다면 이브가 어떻게 그런 것을 알 수 있었겠는가? 이브는 사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몰랐다. 그녀는 속았던 것이다.(딤전2:13-14) 선거에 나선 어떤 정치가가 말하기를 음식에 관한한 나는 오하이오보다 알라바마를 더 좋아한다고 했다. 그런데 그의 정적들은 후일 나는 오하이오보다 알라바마를 더 좋아한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절반만 진실이다.

딤전2:13-14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았고, 그 후에 이브이며 또 아담이 속은 것이 아니라, 여자가 속아 범죄하였음이라.

어떤 사람이 증언대에 서서 당신이 이 편지를 썼습니까라는 질문을 받고는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이것 역시 절반만 사실이었다. 그는 그 편지를 쓴 것이 아니라 비서에게 받아적도록 불러주었다. 아주 간단한 문장 속에도 사람의 마음속에 들어있는 음흉함과 교활함이 잘 드러날 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강 해 > 창세기(1-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3장 8절 - 9절  (1) 2025.03.29
창세기 3장 6절 - 7절  (3) 2025.03.28
창세기 3장 1절 - 3절  (4) 2025.03.27
창세기 2장 18절 - 25절  (3) 2025.03.26
창세기 2장 10절 - 17절  (0) 2025.03.25